현장스토리

시흥장현 리슈빌 더 스테이

주거에 대한 앞선 생각

세입자가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기업형 임대주택 사업인 뉴스테이 제도가 도입된지 2년이 지난 지금.
기업이 제공한 주거공간에서 세탁, 경비, IT 인프라 등 다양한 주거편의를 누릴 수 있는 뉴스테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계룡건설은 시흥시 장현지구에 첫 뉴스테이 주택을 선보이며 새로운 주거 트랜드를 이끌고 있다.

계룡건설의 첫 뉴스테이 주택
새로운 주거 스타일을 선보이다!

계룡건설이 수도권 교통 요충지로 거듭나고 있는 시흥시 장현지구에 뉴스테이 주택 ‘시흥장현 리슈빌 더 스테이’를 선보였다. 이는 시흥시 첫 뉴스테이 주택으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지난 2월 착공에 들어간 시흥 장현 리슈빌 더 스테이는 다가오는 2019년 6월 공사를 마무리하고 7월부터 입주를 시작할 예정이다.
견본주택 오픈 3일 만에 1만 6천여 명이 찾아 큰 인기를 끈 시흥장현 리슈빌 더 스테이는 특별공급 접수에 평균 11.3대 1, 일반공급 접수도 평균 3.5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시흥장현 리슈빌 더 스테이는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B-6 블록에 자리한다. 총 651가구로 구성된 시흥장현 리슈빌 더 스테이는 전용면적별로 75㎡가 229가구, 84㎡A가 165가구, 84㎡B가 163가구, 84㎡C 94가구가 지하 1층부터 지상 25층까지 7개 동에 위치한다.
많은 수요자가 시흥장현 리슈빌 더 스테이에 주목하는건 안정적인 주거 형태와 뛰어난 입지, 우수한 주거환경 때문이다. 기업형 임대주택인 시흥장현 리슈빌 더 스테이는 주거 안정을 원하는 젊은 세대와 중산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뉴스테이 정책이 법적으로 의무임대기간인 최소 8년간 연간 임대료를 5% 이내 상승으로 제한하고 있지만 계룡건설은 월 임대료 상승률을 연 3%, 보증금 상승률은 2년간 5% 이내로 적용해 입주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일상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다양한 주거 서비스

뛰어난 입지 요건도 큰 장점이다. 내년에 개통하는 소사~원시선 연성역과 300m 거리에 자리해 도보 5분 내외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시흥시청과 광명을 연결하는 신안산선 복선전철과도 매우 가까운데, 2023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시흥시청역이 800m 거리에 자리해 도보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2024년 개통 예정인 월곶~판교선도 단지 인근에 자리해 트리플 역세권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우수한 주거 환경도 눈에 띈다. 시흥장현 리슈빌 더 스테이는 능곡지구와 인접해 학교, 쇼핑시설이 가까이에 위치한다. 능곡고, 승지초 등은 도보 5분 이내에 통학할 수 있으며, 능곡초, 능곡도서관도 도보로 이동가능하다.
이와 함께 계룡건설은 입주자가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단지 내에 다양한 테마 공간을 설계했다. 장현천 조망을 즐길 수 있는 수변 카페나루, 입주민의 재능기부 형태로 운영할 두레센터, 수목이 우거진 가로수그늘뜰, 단지 내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가족 캠핑장 등을 단지 곳곳에 구성했다.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주거서비스인 ‘리슈모어 서비스’도 도입했다. ‘리슈모어 서비스’란 입주민의 특성과 필요사항에 따라 다섯 가지로 구분된 계룡건설만의 프리미엄 주거서비스로 단지 내 차량과 자전거를 빌려 이용할 수 있는 셰어링 서비스, 직영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육아 지원 및 교육 서비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연계한 업무 및 창업 지원 서비스, 궂은 집안일을 대신 해주는 가사 생활 지원서비스 등 작은 일상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주거서비스로 입주자에게 한 차원 높은 삶의 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흥장현 리슈빌 더 스테이를 둘러본 수요자들은 “임대상품임에도 마감재, 설계 등이 고급스러워 뛰어난 주거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계룡건설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주거서비스를 도입해 지속적으로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