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강릉방향) 휴게소는 평창, 강릉을 비롯한 강원도 일대로 들어가는 사람들을 맞이하는 곳이다. 대관령을 근처에 두고 있어 한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부는 이곳은, 겨울철이면 겨울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다. 호호 불며 먹는 따뜻한 주전부리와 뱃속을 든든히 채워 주는 한 끼를 먹으면 겨울 스포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여타 휴게소들이 흔히 ‘비수기’라고 하는 겨울철에도 평창 휴게소는 많은 사람으로 붐빈다. 스키장, 겨울 산 등 겨울철 휴가지가 근처에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다가오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때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맞춰 지난해, 평창 휴게소는 리모델링을 마치고 더 쾌적한 환경과 다양한 먹거리를 갖추었다

쾌적한 식당, 맛 좋은 먹거리

작년, 평창 휴게소는 리모델링을 통해 스낵 코너와 식당 내부를 모던한 분위기의 공간으로 바꾸었다. 식당 내부는 마치 분위기 좋은 카페처럼 구성했다. 혼자 휴게소를 찾는 사람들을 배려하여 혼자서 천천히 식사하며 무선으로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긴 테이블도 구비했다.
내부를 리모델링하며 조리 환경이 쾌적해진 것은 물론이다. 작년 말, 한식당 두 곳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 HACCP 인증을 받았다.
평창 휴게소의 대표 메뉴는 장터국밥과 황태해장국이다.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장터국밥을,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황태해장국을 추천한다. 각종 야채가 어우러지는 비빔밥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좋아하는 메뉴다. 평창의 특산물인 메밀로 만드는 막국수와 전병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리모델링을 하며 주전부리 코너에는 폴딩 도어를 설치했다. 겨울철, 주전부리를 먹을 때 찬바람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한다. 다양한 주전부리 메뉴가 있지만, 그중 양빵은 양떼목장이 있는 평창의 특징을 보여주는 평창 휴게소의 대표 주전부리다.
평창 휴게소 신형진 소장은 “쾌적한 환경은 물론, 음식의 맛과 가격에도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먼길 오시는 분들을 위해 언제나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자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모던한 분위기의 식당내부
폴딩도어를 설치한 주전부리 코너
혼밥족을 위한 공간, 무선으로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다

평창(강릉방향) 휴게소 추천메뉴

  • 황태해장국

  • 장터국밥

  • 양빵

  • 비빔밥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설렘이 기다리는 곳

휴게소를 리모델링하며 신경 쓴 것 중 하나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다. 휴게소 내외부 곳곳에 선수들이 실제 사용했던 용품과 동계 스포츠에 관한 정보를 전시하는 등 동계 스포츠를 테마로 생동감 있는 느낌을 살렸다. 직접 스키를 타는 듯한 포즈를 취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만들었다. 스포츠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전시와 포토존을 통해 평창 올림픽에 관한 기대를 키울 수 있다. 한편, 평창 휴게소 화장실은 한국도로공사의 ‘우수 국민행복 화장실’에 선정됐다. 또한, 한국화장실협회의 화장실문화품질인증을 받았는데, 동계 스포츠를 테마로 한 점은 물론, 화장실 내부 정보 알림판 설치 등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은 전 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행사다. 그만큼 평창 휴게소는 외국인 방문객들을 위한 준비도 철저히 하고 있다. 올림픽 기간에는 평창군의 지원으로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통역사를 배치할 예정이다.
찬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도 평창 휴게소에는 뜨거운 에너지가 감돈다. 리모델링 이후 제2영동고속도로까지 개통되며 더 많은 사람이 평창 휴게소를 찾고 있다.
신형진 소장은 평창 휴게소를 다시 오고 싶은 휴게소로 만들고 싶다고 말한다.
“강원도의 길목에 있어 어쩔 수 없이 방문하는 곳이 아닌, 한 번 찾으면 꼭 재방문 하고 싶은 휴게소를 만들고 싶습니다. 리모델링 이후 많은 분의 사랑을 받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평창 휴게소에는 따듯한 미소와 정, 그리고 든든하고 맛있는 음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강원도에 오시는 분들 잊지 말고 저희 휴게소에 들러 주세요.”

client 신형진 소장
선수들이 실제 사용했던 용품
화장실 내부
직접 스키를 타는 것처럼 연출할 수 있는 포토존
화장실 내부 정보 알림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