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장학재단, 제1회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계룡장학재단이 ‘SUMTHINK NEW – 새로운 생각을 모으다’라는 슬로건으로 9월 28일부터 ‘제1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거공간의 변화’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언택트 시대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해 주거 공간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지 주체적으로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공모 분야는 ▲건축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 2개로 나뉘며, 이번 공모전에는 유현준 건축가(홍익대 건축도시학 교수)가 공모전 주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주는 강연 영상도 제공된다.
계룡건설, 똑똑똑 캠페인 실시
계룡건설이 지난 9월 9일부터 ‘똑똑똑’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된 업무 환경에 맞춰 변화하는 계룡건설이 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9월 3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의 사전 홍보를 통해 임직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지난 9일 정식 런칭을 하게 된 똑똑똑 캠페인은 ‘똑똑하게 소통을 함께하자, 똑바르게 안전을 지켜가자, 똑 소리 나게 역량을 키워가자’라는 3가지 실천 약속과 함께 2021년 8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계룡산업, 덕유산(상) 휴게소 안심식당 지정
계룡산업이 운영하는 덕유산(상행)휴게소 3개소(한·양식, 우동·라면, 이비가짬뽕)가 8월 18일 안심식당으로 지정되었다. 음식 덜어 먹기, 위생적인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시설 또는 손 소독 장비 비치 등 4대 실천과제를 성실히 이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안심식당으로 지정되었으며, 지정 기간은 8월 18일부터 코로나19 안전 시까지이다.
계룡산업, 덕유산(하) 휴게소 촬영
계룡산업이 운영하는 덕유산(하행) 휴게소에서 7월 31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촬영이 진행되었다.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의 즐거움을 알려주고자 하는 프로그램에서, 한국의 색다른 휴게소 문화를 즐기는 장소로 덕유산 휴게소가 등장하였다. MBC every1에서 9월 10일 방송되었으며, ‘키오스크’ 메뉴 주문, 멘보사과 등 지역 특산품 활용 메뉴 주문, 야외 테이블 식사 촬영, ‘장수특산물매장’ 방문 후 특산품 구매 촬영 등 다양한 촬영이 이루어졌다.
KR서비스,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KR서비스는 지난 7월 홈페이지 개편에 나섰다. 이는 2012년 창립 이후 첫 홈페이지 리뉴얼로, KR서비스 홈페이지 첫인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었다. 개편된 홈페이지에는 회사의 연혁, 면허, 실적 등의 홍보를 극대화하고 회사가 발전하는 모습을 중점적으로 담아냈다. 그뿐만 아니라 모바일 중임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모바일에서 홈페이지의 접근성을 쉽게 하며, 9년 차의 시설유지관리회사로써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로 선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축물종합유지관리 전문회사임을 보여주고자 하였다.
KR유통, 9월 특별 행사 진행
KR유통이 운영하는 대전 동부권 최대 복합쇼핑몰 패션아일랜드에서는 9월 3일부터 9일까지 특별한 행사가 펼쳐졌다.
1층 전문 행사장에서는 ‘아놀드바시드’ 이너웨어 균일가전으로 인견팬티 2장과 인견브라를 각 5천 원에 판매하였으며, 2, 3층에서는 유명 스포츠, 아웃도어, 유·아동 ‘휠라, 미도컴퍼니, 블랙야크키즈 등’ 시즌상품 최대 80% 할인을 진행하였다. 또한 9월 5일에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9개 브랜드에서 초특가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와 더불어 패션아일랜드에는 신규 브랜드 ‘프로젝트M’이 오픈하며, 오픈 행사로 9월 2일부터 16일까지 20년도 전 품목 30~70% 할인과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을 시행하였다.
계룡건설, 온통대전 동행협약
계룡건설은 지난 8월 3일, 대전시 중회의실에서 대전시와 ‘온통대전 동행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한 온통대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체결되었다. 당사는 직원들에게 명절선물 및 복지 수당 등을 온통대전으로 지급하고 자체 보유한 홍보 매체나 점포 등을 통해 온통대전을 알려 지역 내 소비촉진을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온통대전’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R스포츠, 혹서기 내장 고객 서비스 진행
KR스포츠는 지난 8월 혹서기 내방고객을 위해 특별한 서비스를 진행하였다. 8월 중 2부 내장객(11:30~14:00)을 대상으로 골프장 코스 5번 그늘집에서 아이스크림 제공하였다. 더불어 셀프라운드 팀에게는 얼음 생수도 제공하여 무더운 날씨에 코스에서 잠시나마 달콤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얼음 생수로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다.
KR유통, 패션아일랜드 코로나 방역 철저
패션아일랜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7월 3일부터 영업시간을 임시 변경해 운영 중이다. 고객의 안전한 쇼핑을 위해 매일 철저한 살균 및 소독, 방역 활동을 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매일 전 직원 체온 체크 및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은 물론, 안내데스크, 계산대, 수유실, 매장 내부 등 다양한 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여 안전한 쇼핑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